신짜오~

오늘은 1) 늦은 밤 다낭공항에서 호텔로 이동방법. 2)다낭시내 가성비 좋은 호텔. 3)유심칩 정보. 4)환전팁까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끄적여봅니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대부분의 항공편은 다낭엔 새벽에나 도착합니다. 자정넘어 잠깐 눈만 붙일 곳에 큰 비용을 쓰는건 비효율적이라 봅니다. 차라리 마사지를 받거나, 맛있는 식사 한끼를 하는 게 훨씬 이득이라 봅니다.  

저의 목적은 호이안에서 휴식이었기 때문에 다낭에는 최대한 짧은 시간에 많은 걸 봐야하기도 했죠. 그래서 공항에서도 가깝고 다낭시내 관광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알아보았습니다.


#.01 다낭 가성비 & 위치 좋은 호텔_Pariot Hotel & Apartment

한시장/콩카페/다낭 대성당 모두 도보 5내외로 이동 가능했고 한강 다리가 보이는 한강뷰였습니다(...!)

격은 조식 포함 1박에 37,000(Small double room). 1인당 18,500원씩 낸 꼴입니다. 제주도 6인실 게하 보다 저렴합니다. 방은 조금 작은 편이었지만 침대가 킹사이즈여서 굴러다녀도 될 정도였어요. 화장실도 깔끔했고 어메니티도 전부 갖춰져 있었어요. 심지어 조식도 맛있네요. 새벽 도착후 1박하기엔 부족함 없는 호텔이었습니다. (새벽 도착해서 금세 곯아떨어져서 사진이 없습니다. ㅜㅜ)

 호이안 리조트 추천 : Hoi An Silk Village Resort & Spa


#02. 유심칩: 공항 VS 사전 구입?

공항 도착 후 수하물까지 찾고 나면 바로 옆에 있는 숍에서 유심칩을 구매합니다. 저역시 사전에 클룩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갔으나 에어서울이 30분 연착되는 바람에 2시가 다되어 도착했습니다. 클룩 사무소는 칼같이 문을 닫았고 어쩔수 없이 현장에서 30% 더 비싼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 클룩(Klook): 6,200원 /But -2:00am까지 운영(에어서울 기준 1:20am도착이지만 연착확률이 높아 간당간당)

  • 현장구매: 8USD (약 8,400원) / -3:00am 까지 운영

  • -3:00am 이후 도착인 경우 로밍 or 사전 구입 필수.

!여기서 TIP! 클룩으로 구입 후에도 사용개시 전에는 무료취소가 가능하다. 혹시 도착시간이 애매한 경우에는 클룩으로 구매를 한 후 현장에서 사무소가 문을 닫은 경우 구매취소를 하면된다.


#03. 공항 환전 VS 시내 환전?

환전을 하기전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예를들어 나같은 경우에는 USD100 기준 = 2,300,000 동 이라는 기준을 세운 후 공항 환율이 이보다 높으면 여행경비 전체를 환전하고, 낮으면 택시비 정도만 환전 후 시내에서 비교 후 환전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그날의 공항환율은 100불 기준 2,100,000동. 공항에선 택시비 + 비상금으로 20불만 먼저 환전을 하고 다음날 아침 한시장 근처 금은방 골목으로 다시 찾아가 보았습니다금은방 거리 환율이 가장 좋다고 해서 찾아갔는데 처음엔 꽤 헤맸어요. 알고보니 금은방 골목에 있는게 아니라 금은방에서 환전을 해주더라고요. 우린 가장 큰 곳을 찾아 들어갔고, 환율을 물어보니 2,310,000. 100불 기준 공항보다 1만 원 정도 더 저렴하네요. (뿌듯)

!여기서 TIP! 환율은 매일 변경되니, 그날의 환율을 알아본 후! 공항이 기준보다 저렴하면 공항에서, 아니면 택시비 정도만 환전한 후 시내에서 할 것.


#04. 다낭 국제공항에서 호텔까지 Grap택시로 단10!

공항에서 다낭시내까지는 10분 정도 소요되며 평균 요금은 5천원입니다. 저는 8만 동 + 공항 톨비 1만 동 해서 한화 약 4,500원을 냈네요. 그랩은 내가 콜을 하면 공항을 들어오면서 기사분이 먼저 공항세를 지불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Grap app ->History에 이용내역이 모두 저장이 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가죠.

!여기서 TIP! 공항에서 Grap을 기다리고 있으면 택시기사들 호객행위가 꽤 많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반드시 Grap 차량 넘버 확인하고 탑승하세요.

그럼 즐거운 다낭 여행 되세요 ! 감사합니다 (찡긋)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