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파는 분식집

상국이네

 

저녁 10시. 야속하게도 늦은 시간이 되면 늘 자극적인 게 생각난다.  까치발을 들고 끓여온 라면을 한 젓가락 먹는 순간 이게 행복이구나 싶다. 여행지를 가면 끈이 확 풀린다. 편의점에서 맥주 4캔을 사고 과자와 간단한 군것질거리를 찾아 나섰다. 길거리 음식의 메카 부산까지 왔는데 시시하게 라면으로 때울 수는 없지 않은가. 그럴 땐 상국이네가 답이다. 새벽 2시까지 운영하는데다 술까지 판매해 간단히 요기하기 딱이다. 

 

우리가 숙박한 베스트웨스턴호텔에는 걸어서 도보 5분거리. 바로 옆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도 비슷하다. 해운대 시장 내 위치한 상국이네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저녁시간이 되면 시장 내 한 곳만 유난히 줄이 길어 '상국이네 장벽'이 쳐진다. 하지만 우린 저녁을 먹고 열두시가 다 되었을 때 찾았더니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다.

개운하게 씻고 몸을 쭈-욱늘어트리고 먹을 요량으로 테이크 아웃으로 결정. 튀김 1인분(5개) 와 떡볶이 1인분을 주문했다. 튀김은 특별할 것 없는 무난한 맛이지만 3대 천왕에 나온 명성답게 떡볶이가 맛있었다가래떡(쌀떡)을 사용해서 떡이 쫄깃하 소스에서는 인위적이지 않은 깊은 매운맛과 물엿의 단맛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을 낸다. 건강한 떡볶이 맛이랄까. 떡볶이 덕후라면 꼭 한 번쯤 찾아야 할 집이다.

!홍기자 한마디! 셋트메뉴에 낚여 비인기메뉴(김밥이나 순대등) 시키지말고 차라리 떡볶이를 1인분 더 주문해 먹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그 뒷편에 못난이 꽈베기도 꼭 맛보길. 사진이 없어 아쉽지만 자신있게 추천한다.

 

 

 

+ Recent posts